본문 바로가기
  • 전상순시인의 블로그-문학(시,동시)과 자연이 함께하는 건강하고 행복한 인생
그대가값진삶을살고싶다면/작품을 보내주세요

『사람과 환경』특집 ‘나의 이야기’ 공모

by ♧관리자 2015. 11. 18.

‘나의 이야기’ 특집 공모

신인작가 문학상 및 등단작가 문학상
『사람과 환경』특집 ‘나의 이야기’ 공모


『사람과 환경』은 “시(詩)는 독서군자가 먼저”라는 다산 정약용 님의 높은 뜻을 오늘에 이어받아 ‘사람답게 살 수 있는 환경 만들기 및 인격향상만이 환경운동이다.’라는 발행목적과 같이 회원 개개인의 만족과 멘토링으로 문학인의 인격향상과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뜻있는 분의 많은 응모 바랍니다.

30년간 비용을 받지 않고 멘토링하여 시나리오 작가, 드라마 작가, 시, 동화, 수필 소설가를 등단시키고 단행본을 제작하여 베스트셀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노벨 문학상보다 품격 높은 작가가 나오는 그 날을 앞당기고자 문학인의 실력과 인격향상을 위하여 인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투고하는 모든 분의 영혼을 살리는 멘토링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공모부문≫

◎ 시, 시조, 동시 : 10편 이상
◎ 수필 : 200자 원고지 15∼20장. 3편 이상
◎ 평론 : 200자 원고지 70∼80장. 2편 이상
◎ 동화 : 200자 원고지 20∼30장. 3편 이상
◎ 소설 : 단편 200자 원고지 70,80장. 2편 이상 , 장편 700∼900장 1편 ◎ 희곡 : 단편 200자 원고지 80장. 2편, 장편 1편 이상
◎ 영화 시나리오 : 1편 이상
◎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 1편 이상
◎ TV 드라마 극본 : 단편 2편, 연속물 2∼4편
◎ 소설, 희곡, 시나리오,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TV 극본의 단편은 줄거리(A4용지 2장. 장편 5장, 장막 5장, 연속물은 시놉시스 10∼20장) *단행본 한 권 분량을 투고하면 가산점 20점을 주고 ≪특혜≫ 에 유리함.

≪규정≫

◎ 응모자격 : 신인 작가 문학상은 누구나 가능하고, 등단작가 문학상은 등단지명과 년, 월을 밝혀야 하고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 공모기간 : 2015년 11월 7일~2015년 12월 7일(24시까지)
◎ 심사 : 응모작은 장르별로 위촉하는 심사위원들의 1, 2, 3차에 걸쳐서 엄밀한 토론과 검토를 거쳐 심사함.
◎ 심사방법 :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A4용지 한 장 이상의 채점비평(採點批評)을 하고, 1. 작가정신. 2. 재능. 3. 끈기(인내력). = 합산하는 채점형식을 택한다.
◎ 특별규정 : 모든 작품은 홈페이지에 본명으로 가입하고 이메일에 같은 이름(영문 등 별명은 무효처리함)으로 접수하여야 한다.
◎ 발표 : 2015년 12월 31일『사람과 환경』지와 홈페이지
(http://cafe.daum.net/HELS)와 겨울 호에 발표. (당선작은 별도로 알려주고, 발표일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특혜≫

◎ 당선된 작가에게는 한 차원 높고 소장가치가 있는 단행본을 제작하여 베스트셀러가 되도록 적극 도와주고, 판매하여 인세를 줌. (당선작은 편수에 관계없음)
◎ 당선작이 없을 경우 차선의 작품을 멘토링 수정과 아울러 클리닉 하여 특별 심사에 올림.
◎ 응모작품은 다른 문예지 등에 당선된 작품도 관계없으며, 응모된 원고는 1~3차 심사 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지정한 멘토가 원고를 멘토링 수정하여 저자의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뜻을 이룰 수 있도록 끝까지 도와줌.

≪응모요령≫

◎ 응모작품은 하나의 파일로 하고, 제일 앞장에 “○○부문 응모작품”이라 명기하고,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름을 명기하고, 필명인 경우 본명과 약력(자기소개서)을 적고, 원고매수(A4용지에 바탕 11 포인트)를 적어 사진(3cmX4cm)을 반드시 한글파일에 붙여서 이메일(반드시 보내는 사람의 이름은 본명만 보이도록 명기)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 홈페이지와 접수 이메일 :
http://cafe.daum.net/HELS / kihoon12@naver.com
◎ 내용에 저자를 알 수 있는 표시가 있으면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응모자는 자신의 작품에 대해서 법적 책임을 저야 하며, 당선 후라도 작가의 인격이 작품의 화자보다 현저하게 낮거나 표절 및 규정 위반이 판명될 경우 당선을 취소함.
◎ 문학상 수준에 미달하거나 부합하지 않을 경우 우수상, 신인상, 등단작가 특별상 등으로 『사람과 환경』지에 게재하고, 활성화를 위하여 본지 카페에 작품 활동을 문학상 성적에 20점까지 가산점을 주며 카페에 올라오는 좋은 작품은 멘토링 수정하여 특별 심사에 올리고, 모든 원고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30년간 비용을 받지 않고 멘토링하여 시나리오 작가, 드라마 작가, 시, 동화, 수필 소설가를 등단시키고 단행본을 제작하여 베스트셀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노벨 문학상보다 품격 높은 작가가 나오는 그 날을 앞당기고자 문학인의 실력과 인격향상을 위하여 인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투고하는 모든 분의 영혼을 살리는 멘토링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 장르와 관계없이 어떤 장르이든 자신에게 가장 맞는 장르로 부끄러운 이야기일지라도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문학적으로 쓰면 됩니다. 특허 이야기, 사업 이야기, 문학 이야기 등 어떤 이야기든 실패를 거쳐 성공을 이루어가는 성취과정을 쓰면 됩니다.

2015년 11월 7일

문학전문지『사람과 환경 문학인협회』